박우형 예비후보 '장애인이 결코 차별받지 않는 도시, 성남을 만들겠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8-04-20 16:30본문

민중당 박우형 성남시장 예비후보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박우형 예비후보는 “장애인이 결코 차별받지 않는 도시, 성남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박우형 예비후보는 “지난 1700만 촛불시민혁명은 장애인에 대한 존중을 이끌어냈으며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과 배제는 허용되지 말아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를 만들어냈다”고 역설하며,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이 보장되지 않는 현실을 걷어내고 헌법의 평등 이념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사회의 가장 약한 자가 장애인”이라며, “장애인의 이동, 주거, 교육, 의료, 노동의 권리를 보장해야 하며 국가적으로 우선 장애등급제, 부양의무제를 폐지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우형 예비후보는 “복지도시 성남에서 장애인 인권과 복지가 꾸준히 개선되고는 있지만 장애인 이동권과 장애인 일자리 고용문제, 의료와 교육 문제 또한 심각한 차별 속에서 여전히 고통 받고 있는 현실이 지속되고 있다”고 비판하며, “성남은 100만 시민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도시”라면서 “장애인의 존엄한 삶이 보장 되도록 성남에서 장애인 10대 복지 정책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공약을 발표했다.
[장애인 10대 공약]
공약 1. 장애인 수당 지급 및 활동보조 서비스 확대
공약 2. 공공기관 장애인 의무고용 5% 준수
공약 3. 장애아동 돌봄서비스 확대, 장애아동 부모 지원
공약 4. 장애인고용지원센터 설치! 장애인 일자리 발굴 및 정보 제공
공약 5.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공약 6. 장애아동 건강주치의 도입 및 장애여성 건강관리 프로그램 제공
공약 7. 장애인 이동권 보장
공약 8. 장애인 인권조례 제개정
공약 9. 장애인복지관 건립
공약 10. 장애인 화장실 확대 및 관리 시스템 구축
이준호 sky5456@hanmail.net
김영철 chul52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