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문화체육관광위원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관광 패러다임에 맞춘 관광사업 추진해야 > 정치/경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경제

최만식 문화체육관광위원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관광 패러다임에 맞춘 관광사업 추진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0-11-12 18:59

본문

undefined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성남1) 12DMZ생태관광지원센터 1층 교육장에서 열린 경기관광공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변화하는 관광 패러다임에 맞춘 관광사업의 추진을 주문했다.

 

먼저 최만식 위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가족단위나 나홀로 여행 등 소규모 여행을 선호하고 있고, 여행지를 선택할 때도 안전을 염두에 두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언택트 소비문화 확산으로 계절과 상관없이 엘리트 관광, 힐링 관광, 휴양 관광으로 가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 위원장은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경기관광공사 차원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있는지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소규모 관광, 개별 관광 트렌드에 맞춰 경기관광공사에서는 도민들에게 관광지를 충분히 홍보하고, 이를 도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개별관광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 위원장은 관광 소비자 측면도 중요하지만 관광업계도 많이 힘든 상황이라며, “관광공사에서는 관광업계를 위한 사업에도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촉구하며 발언을 마쳤다.




Copyright ©dailymedia.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제호 : 데일리미디어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매화로 40 104호
등록번호: 경기 아54490 등록일 2025.07.22. | 발행인ㆍ편집인 : 황유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유진
문의·보도자료 : chul520@hanmail.net 대표전화 031-709-0925

PC 버전으로 보기